
워드프레스에서 차일드 테마(Child Theme) 즉, 자식테마를 사용하는 것은 테마 업데이트 시 커스터마이징한 내용이 유지되도록 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특히 Hello Elementor 테마는 매우 가볍고 커스터마이징이 많은 테마이기 때문에, 차일드 테마 사용이 거의 필수적입니다.
지금부터 Hello 테마의 차일드 테마를 만드는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일매니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폴더, 파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나 서버 에러가 났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 및 사이트가 먹통이 되므로 FTP에 들어가 오류 해결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파일매니저를 통해 작업을 하여도 FTP 계정이 사전에 준비되어 있어 오류시 바로 접속하도록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파일 매니저 플러그인 사용시 플러그인에서 아래 폴더 및 파일을 만들고, 코드 편집기는 관리자 페이지 모양 > 파일 편집기에서 코드를 저장하는 방법이 간편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의 wp-content/themes 디렉토리 안에 아래와 같이 새 폴더를 만듭니다.
/wp-content/themes/hello-child/
폴더 이름은 자유지만, 일반적으로 hello-child로 많이 씁니다.
style.css 파일 생성hello-child 폴더 안에 style.css 파일을 만들고 다음 내용을 입력합니다.:
/*
Theme Name: Hello Elementor Child
Theme URI: https://elementor.com/hello-theme/
Description: A child theme of Hello Elementor
Author: [당신의 이름 또는 회사명]
Author URI: [당신의 사이트]
Template: hello-elementor
Version: 1.0.0
*/
/* 차일드 테마에서 커스터마이징 CSS는 여기에 작성합니다 */
Template: hello-elementor 는 부모 테마 폴더명과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보통 hello-elementor가 맞지만, FTP나 파일 관리자에서 실제 폴더명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
functions.php 파일 생성
같은 폴더(hello-child) 안에 functions.php 파일을 만들고 다음 코드를 넣습니다.:
<?php
add_action( 'wp_enqueue_scripts', 'hello_child_enqueue_styles' );
function hello_child_enqueue_styles() {
wp_enqueue_style( 'hello-elementor-style', get_template_directory_uri() . '/style.css' );
wp_enqueue_style( 'hello-child-style', get_stylesheet_directory_uri() . '/style.css', array('hello-elementor-style') );
}
이는 부모 테마의 스타일을 그대로 불러오기 위한 코드입니다.
💡 여기서 중요한 점: 기존에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한 코드를 삭제 후 hello-child의 functions.php 파일 내에 붙여넣기 합니다. 반드시 기존 것을 삭제해야 하고, 삭제하지 않으면 코드 중복으로 에러가 나 사이트 진입이 불가합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으로 가서외모 > 테마 에 들어가면 "Hello Elementor Child" 테마가 보입니다. 이를 활성화하면 차일드 테마가 적용됩니다.
이 작업 후 오류가 날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FTP 계정을 사전에 준비하여 접속하도록 합니다.
Elementor의 페이지 빌더 설정이나 페이지 자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차일드 테마 적용 후에도 기존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기존에 사용자 정의 css에 정의한 코드가 있다면 이 부분은 없어지기 때문에 복사하여 다시 관리자 페이지 사용자 정의에 가서 붙여넣기 해야 합니다.